기본 색상 견본
6가지 색상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아래 견본 색상 팔레트를 클릭하시면 대표 색상이 변경됩니다.

색상관련 CSS를 별도로 관리하여 텍스트에디터 프로그램으로 전체적인 색감을 쉽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2018년을 맞이하는 성도들의 가정과 하시는 일들 위에 하나님의 은총과 복이 임하시길 기원합니다.

금년은 2018 비전의 셋째 해이자 마지막 해요 교회 설립 70주년을 준비하는 매우 중요한 해입니다.

우리는 다시 한번 말씀과 기도와 전도로 우리 개인과 교회가 새로워져야 되겠습니다.

금년의 교회 카렌다는 양화진 외국인 선교사 묘지에 묻혀있는 500여명의 선교사 가운데 초기에 활동했던 12분을 뽑아 보았습니다. 130여년전 이 은둔의 나라에 오셔서 선교하신 선교사들의 삶을 살펴보면 이렇게 안일하게 신앙생활해서는 안되겠다는 깨달음이 옵니다. 그들은 대부분이 부유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었던 사람들이었습니다.

반이 의사였고 9명이 30세 이전의 청년들이었습니다.
과로와 열악한 환경 때문에 몇 년 못 살고 죽기도 했고 애들은 태어나서 곧 죽기도 하여 어린 애들의 무덤이 많습니다.
그 만큼 환경이 어려웠다는 것입니다. 그래도 그들은 목숨을 걸고 선교하여 우리가 예수 믿게 되었고 오늘의 대한민국이 있게 되었습니다.

금년의 표어가 갑절로 성장하는 해입니다(one+one). 우리의 신앙도 갑절로 성장하고 건강도 경제도 좋아져야 되겠지만 우리 모두 선교사들의 자세로 복음을 전하여 한 사람이 한명을 정착시켜 우리 교회가 외적으로도 갑절로 성장시켜 보자는 것입니다.
초기 선교사들 처럼은 못해도 그런 각오로 전도하면 하나님께서 영혼을 붙여주실 것입니다.

금년에는 내가 주의 일 하고 주님께서 내일을 해주셔서 내 신앙도 갑절로 성장하고 교회도 갑절로 성장하고 우리의 삶도 갑절로 성장하는 해로 만들어 보십시다.

하나님께서 복 주시고 지켜주시고 은혜와 평강 주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2018. 1. 1
담임목사 윤성진